통기타 브랜드별 시리즈 및 라인업 소개

헥스(HEX) 기타 시리즈별 라인업 가격대별 스펙비교! 국산 가성비 통기타 브랜드!

기타이야기쟁이 2024. 8. 2. 10:39

그동안 해야지 해야지 했지만 그 중요도가 좀 덜할까요? 덜하다 생각이 들어서 미뤄왔던 브랜드입니다. 사실, 국산 어쿠스틱 기타는 콜트 미만 잡(다른 브랜드들에게는 죄송합니다... 아! 크래프터는 예외입니다.)이라 생각해왔던 지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헥스를 하는 이유는? 이상하게 콜트와 가격대와 스펙이 겹치기 때문입니다. 가령, 30만원 미만의 탑솔리드에서 헥스와 콜트가 항상 같은 라인에서 우열을 가리게 되고,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탑백솔리드, 올솔리드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최근 벤티볼리오의 라인업도 꽤 괜찮은 수준이라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무튼! 오늘은 헥스의 통기타 라인업을 가격대별로 스펙을 정리한 표를 제공합니다. 헥스 기타를 사시려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기를 원하고, 또, 이 작업 이후로는 콜트와 헥스를 비교한 표를 추가로 제공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아무쪼록, 국산 기타를 사랑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포스팅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헥스 통기타 라인업 상세 분석:
  
하이브(Hive) 시리즈(입문용): 합판으로 제작된 입문용 모델입니다. 측후판으로 전부 사펠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사실 헥스는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라고 설명드렸지만, 합판 라인업은 그다지...저렴하다고 보기가 힘듭니다. 심지어는 합판 라인업은 야마하보다도 스펙 대비 높은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유는...저도 모르겠습니다. 
 
- 모델명 뒤에 G가 들어간 것(F100G, F120G)은 유광 처리가 된 제품들입니다. 동일 스페인데도 약 만원정도 더 비싼 이유가 바로 그것입니다.
 
 
 
스팅(Sting) 시리즈(주머니사정이 좋은 입문용): 주로 OM과 GA바디로 주를 이루는 탑솔리드 라인업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솔리드 목재의 장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모델이 출시되어 있으며, 가성비를 중시하는 사용자에게 인기가 많겠습니다. 정말정말정말 저렴한 탑솔리드를 제공하고 있고, 가격으로만 보자면 콜트의 가장 강한 라이벌이라 할만합니다. 콜트의 어스60이 상판 스프러스의 측후판 마호가니의 탑솔리드제품인데 가격이 헥스의 가장 저렴한 탑솔리드 제품과 동일합니다. 헥스는 마호가니 대신 사펠레를 사용했지만 지판에서는 로즈우드를 사용하는 등 서로가 서로의 장점을 무기로 경쟁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따로, 헥스와 콜트를 꼭 한번 비교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GA200CE, GA300CE 모델이 등장하는 구간입니다. 저렴하면서도 GA바디의 탑솔리드 제품을 손에 넣을 수 있는 모델이라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듯 합니다. 모델명 뒤에 붙은 M은 마호가니가 아니라 무광을 뜻하는 헥스 제품만의 고유모델 이니셜입니다. G는 유광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헥스 제품에서만 사용되는 이니셜이니 혼동없으시기 바랍니다.
 
- 이해하시기 쉽게 더 설명을 드리면, 모델명의 십단위가 20으로 되어있는거는 상판이 사펠레인 제품들입니다. 또한, D200과 D300이 스펙상으로는 동일한데 가격차이가 발생하는 이유는 로제트 차이입니다. 청자개가 아주 멋지게 들어갔는데....음 저는 그냥 청자개 없이 몇만원 싼거가 낫지않나 생각합니다. 취향은 존중합니다. 알아서 결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헥스 기타 공식 홈페이지 / 왼쪽: D200M, 오른쪽: D300M


 
 
 
호넷(Hornet) 시리즈: 탑백솔리드 모델로, 중상급 유저를 위한 모델입니다. 


사실 굉장히 유명한 제품들입니다. 커뮤니티에서 자주 등장하는 모델명들입니다. 각 모델명 뒤에 있는 G는 헥스 제품 내에서 유광을 의미한다고 하였는데, 전 제품 유광처리가 들어가 있는 모습이며, 피쉬맨 소니톤 픽업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퀸(Queen) 시리즈: 올솔리드 모델로, 최고급 프리미엄 모델입니다. 뛰어난 울림과 풍부한 음색을 자랑하며, 프로페셔널 연주자에게 적합합니다. 단, 국산한정으로입니다.

 
-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고가로 가니, 전 제품 유광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혹, 어떤 분들이 유광보다 무광이 소리가 더 좋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제 생각은 조금..다르긴 합니다.
 
- GA520CE를 제외하면 전 제품 엥겔만 스프러스를 사용하였고, 90만원대에서 에보니 지판이 나와버렸습니다. 엘알백스 엘레멘트 VTC픽업도 딱 적당한 가격에서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100만원이 넘어가면 보통 앤썸으로 가죠.
 
- 헥스는 하이브 시리즈에서도 그렇고 스팅 시리즈에서도 그렇고 올사펠레 제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올마호가니의 대체재라고 할까요? 뭔가 흥미를 끄는 제품이기는 합니다.

 
 


허니(Honey) 시리즈:
코아 목재를 사용한 모델로, 따뜻하고 풍부한 음색이 특징입니다. 현재 M290 LTD G 모델만 출시되어 있으며, 측후판에 하와이안 코아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외관과 뛰어난 사운드를 자랑합니다. (현재 품절상태입니다.)
 
 
BETA 시리즈 : 헥스 외에도 전체 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라인업으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물론, 중국제 저가 제품을 제외하고 입니다. 

- F70M/BT에서 BT는 블랙상판을 의미합니다. 나무는 아가티스이지만, 상판을 블랙으로 칠했습니다.
 
-GA바디는 컷어웨이 공정때문에 보통 제작비가 더 들어갑니다. 어느 브랜드나 보통 컷어웨이 처리가 되어 있으면, 동일 스펙 다른 바디에 비해 만원 또는 그 이상 소비자가가 상승합니다.
 
마지막, 상판이 블랙으로 처리된 사진을 한번 감상하시면서 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출처 헥스 기타 공식 홈페이지 / F70M BT

 
 
 
이상, 국산 어쿠스틱 기타 브랜드, 콜트의 대항자, 헥스의 전체 시리즈 및 라인업 가격별 스펙 비교표 였습니다. 감사힙니다! 좋은 제품, 합리적인 가격으로 잘 구매하시는데 이 포스팅이 도움되시기를 바랍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