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기기이야기(앰프, 이펙터 등)

AER의 컬러라이저 기능 소개! 독일 명품 어쿠스틱 앰프! colourizer!

기타이야기쟁이 2024. 1. 14. 10:16


AER의 컬러라이저 기능은 어쿠스틱 악기의 음색을 조정하는 기능입니다. 인공지능(AI) 기술을 사용하여 악기의 음색을 분석하고, 그에 해당하는 EQ(Equalizer) 설정을 자동으로 적용합니다.
 

컬러라이저의 기본적인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악기의 음색을 디지털 신호로 변환합니다.
- 음색의 주파수 성분을 분석합니다.
-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EQ 설정을 추정합니다.
- 추정된 EQ 설정을 악기에 적용합니다.
- 컬러라이저는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쉽고 빠르게 음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EQ 설정은 수동으로 조정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고, 경험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컬러라이저는 자동으로 EQ 설정을 적용하므로, 누구나 쉽게 음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연스럽고 풍부한 음색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존의 EQ 설정은 주파수 성분을 단순히 증폭하거나 감쇠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나 컬러라이저는 AI 기술을 사용하여 악기의 음색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그에 맞는 EQ 설정을 적용합니다. 따라서 보다 자연스럽고 풍부한 음색을 얻을 수 있습니다.
 

AER의 컬러라이저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 자동 컬러링: 악기의 음색을 분석하여 최적의 EQ 설정을 자동으로 적용합니다.
- 수동 컬러링: 자동으로 컬러링된 결과를 수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스타일: 다양한 컬러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AER의 컬러라이저는 다음과 같은 악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어쿠스틱 기타
- 어쿠스틱 바이올린
- 어쿠스틱 베이스
- 팬플루트
- 우쿨렐레
- 기타 악기


AER의 컬러라이저는 AER의 프리앰프 제품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AER Pocket Tools Colourizer, AER Compact 60 Colourizer 등이 있습니다.
 

출처 피스뮤직

 


AER의 컬러라이저는 어쿠스틱 악기의 음색을 보다 쉽고 빠르게, 그리고 자연스럽게 조정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