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GUITAR) 이야기

시그마 SDR45rs! 마틴 기타 D-45 오마주! 100만원대 기타 끝판왕! 강추!

기타이야기쟁이 2024. 6. 22. 14:55

오늘은 제가 개인적으로 100만원대 기타에서 가장 강추하는, 시그마의 최상위 라인업 중 하나인, 올솔리드 SDR45rs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SDR 뜻 : SDR에서 S는 솔리드, D는 드레드넛, R은 측후판이 로즈우드로 되어있음을 의미합니다. RS는 레트로죠. 이런식으로 가끔 시그마 기타중에서는 SOMR로 시작되는 모델도 있는데, 이것역시 솔리드에 OM바디, 로즈우드 측후판을 의미합니다.)


보통 기타 치시는 분들에게 꿈의 기타는 바로 마틴, 그 중 45번은 대략 1500만원에 달하는 어마 무시한 금액에 달합니다. 

출처 쇼핑하우 / 어마무시한 가격입니다...

 
 
따라서, 갖고 싶어도 갖기엔 자동차 한대값이 자꾸 머릿속에서 떠날 수 없는 그런 가격대라 할 수 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과거 마틴의 서브 브랜드인 시그마사의 SDR45는 마틴 D-45 대용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을 만한 대체품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정말... "1500만원짜리 소리를 내는 100만원짜리 기타"란 평이 있습니다. 
 

출처 뮤지션마켓


 
SDR45rs의 상판은 더블 A등급의 시트카 스프루스로 제작됩니다. 스프루스는 풍부한 음량과 부드러운 음색을 가진 목재로, SDR45rs의 특징적인 음색을 만들어냅니다. 측면과 후면은 상판과 동일하게 더블 A등급의 로즈우드로 제작됩니다. 로즈우드는 맑고 선명한 음색을 가진 목재로, SDR45rs의 음색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줍니다. SDR45rs의 브리지와 지판은 에보니로 제작됩니다. 에보니는 단단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목재로, SDR45rs의 뛰어난 연주성을 뒷받침합니다.

SDR45rs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상판: 더블 A등급의 시트카 스프루스
  • 측면과 후면: 더블 A의 등급의 로즈우드
  • 브리지와 지판: 에보니
  • 음색: 풍부하고 맑음! 실제로 D-45에 거의 근접한 소리를 낸다는 평이 있습니다.
  • 가격: 약 1,720,000원

 
저는 개인적으로 시그마 기타를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또는 마틴 사운드를 원하는 분들에게 다음과 같이 추천합니다.


1. 전문가인가요? 그럼 마틴 / 입문인가요? 그럼 시그마!
2. 돈이 좀 있나요? 그럼 마틴! / 돈이 없나요? 그럼 시그마!
 
이 두 가지 질문으로 마틴과 시그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운드 취향이 맞을 때 말입니다.


 
아무쪼록 현명한 판단이 되시기를 바라며, 혹시 시그마 기타의 전체 라인업과 가격 및 스펙을 비교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들어오시기를 추천합니다. 아래 글은 시그마의 전체, 모든 제품의 스펙과 가격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만들어놓은 표입니다^^ 탑솔리드부터 45번 올솔리드까지 모든 제품의 상세스펙과 가격을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만!
감사합니다^^

 

시그마 기타 추천 및 가격 비교, 스펙 비교 표! 보급형 마틴! 목재, 픽업 등

지난 번, 통기타 가격비교 1탄에 이어, 2탄으로 한 브랜드를 지정, 성음 크래프터의 전체 라인업의 목재, 픽업, 원목사용, 너트 폭 등 스펙과 가격을 비교하여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표를 만들었었

abrchoi.tistory.com

 

300x250